본문 바로가기

Naver AI Boost Camp/캠퍼 기록

[P-모델최적화] 4일차 회고 : 내가 속한 곳을 좋은 곳으로 만들어가자.

반응형

 

 

안녕하세요~!

27년차 진로탐색꾼 조녁입니다.

 

사실상 오늘은 예상과 달리 네이버 Deview 부스에 계속 있다가 면접갔다오니 하루가 끝나버렸네요 ,,

 

 

 

0. To Do


  1. [x] LG 웨비나 틀어놓기
  2. [ ] 강의 4-5강듣기
  3. [ ] 스페셜 미션 임파서블
  4. [ ] 감성분석 NSMC 튜토리얼 돌려보기
  5. [ ] 시각화 강의 들을수있었으면 좋곘다.

 

1. 오늘의 발자취


  1. 아침 To Do 공유
  2. LG 웨비나 듣기 - 제조 데이터에서 데이터 구축 과정이 궁금했는데 답변이 왔음 좋겠다.
  3. 네이버 Deview 2021 부스 탐방 - AiRS , CLOVA conversation , Biz clc
  4. 네이버 Deview 2021 부스 정리
  5. 메디플러스솔루션 대면 면접 - 으쌰으쌰하는 회사, 겸손한 회사라는 인상
    • 헬스케어에 대해서 조금 더 공부하자.
  6. 회고로 마무리하는 하루 ..

 

2. 오늘의 회고 : 내가 속한 곳을 좋은 곳으로 만들어가자.


살면서 기억에 남는 순간 중 하나가, 훈련소에서 자대가기전에 중대장님이 해주셨던 말씀이었다. "너네 좋은 부대 가고싶지? 그건 모두가 똑같아. 그러지말고 너희가 가는 그 부대를 너희가 좋은 부대로 만들어봐!" .. 살면서 새로운 집단에 속하게 될 때 떠올리게 되는 말씀이다.

최근에 취업준비를 하면서, 어떤 회사 혹은 어떤 팀에 가고싶은 지 스스로 생각도해보고 고민도 해보고 있다. 그러던 중, 내가 작은 스타트업을 가더라도 그 팀을 좋은 팀으로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밤에 줌에 모여서 두분의 캠퍼와 처음 팀빌딩이 되던 순간도 회상해봤는데, 지금의 우리팀도 정말 좋은 팀으로 잘 빌딩이 되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피어세션은 미래에가고 싶은 이상적인 팀의 모형을 경험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던 것 같다.

오늘의 피드백 : ToDo가 전멸해버렸다. 흑흑 ToDo를 적을때 하루 일정을 잘 고려하자.

  • 적용점 : 강의 듣기 ,이력서 정리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