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 공부/보면 도움이 될걸?!

[프로그래밍 공부법] 구글링하는 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27년차 진로탐색꾼 조녁입니다!

 

오늘은 코딩할 때 실제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구글링하는 법을 정리해봤습니다.

나도코딩님이 올려주신 QnA 영상을 정리했고 , 재미를 위해 조코딩님의 영상을 맨 앞에 넣어봤습니다.

 

1. Intro :  실제 개발자 vs 상상속 개발자 비교

 

영상속 포인트가 너무 재밌어서 종종 들어가서 보곤합니다 ㅋㅋㅋㅋ 

참고로 댓글이 더 재밌어요 ㅋㅋㅋㅋ

 

 

2. 구글링하는 Tip

 

1)  검색은 "영어"로

 : 한국어로 하면 한국 개발자분들의 도움을 받지만, 영어로 검색하면 전세계 분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2)  단순하게(올바른 검색어 작성법)

  [언어종류] [핵심 검색어][OS] 

 

eg) 파이썬에서 파일을 쓰는 방법을 검색한다면? => Python write file 

      colab 에서 라이브러리의 버젼을 낮추고 싶다면? => Colab version change

      맥에서 파이썬으로 파일 작성하고 싶을 때 => python write file mac

 

  [언어종류][에러메세지]

 => 언어 종류뒤에, 출력된 에러내용 복사한 내용 붙여서 검색하기.

 

3)  site:(사이트 내에서 검색)

 

사이트 소개 : 스택플로우 , 전 세계 사람들이 질문 받아줌. 99% 이미 사례가 있다고 볼 수 있다.

 

 

 

 

형태는 옆에 사진과 같이 구성되어있는데, 

맨 위에 질문이 나오고 그 밑에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이 나온다. 그 외에 다른 답변들도 나오는데 여기서 써있는 숫자가 좋아요라고 보면 된다.

 

무조건은 아니지만 나는 보통 좋아요수가 높은 것 위주로 본다.

 

 

 

 

 

 

 

 

 

 

그래서 위 사이트에서의 내용만 검색하고 싶다면 ,

eg) Python write file site: https://stackoverflow.com/  와 같은 식으로 검색할 수 있다.

 

 

4) Ctrl + Click

: 구글에서 사이트 접속할 때, 현재창아 아닌 새창에서 열어준다. 여러페이지에서 편하게 볼 수 있다.

 

 

5) filetype:(타입을 지정하여 검색)

만약 파이썬 머신러닝에 대해 검색하고 싶을 때, 깔끔한 ppt나 pdf 파일을 검색하고 싶다면,

아래와 같이 타입을 지정해서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

 

eg) 파이썬 머신러닝 filetype: ppt

 

 

6) "키워드 검색"

키워드가 그대로 들어가 있는 검색을 하고 싶다면? 

=> 해당 키워드를 " " 안에 포함해서 검색하면 된다.

eg)  python randint vs randrange 검색 시 관련 내용이 검색되고, python "randint vs randrange" 로 검색 시 ""안에 키워드가 무조건 포함된 게 검색된다.

 

7) +포함 , -제외

파이썬으로 엑셀자동화하는 방법을 검색해 봤다. (python excel automation library) 

이 때 openpyxl 이 포함된 결과를 보고싶다면, (python excel automation library +openpyxl) 로 검색해주면 된다.

-제외도 마찬가지로 사용되며 , 사진 한장으로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개발자로 공부하신다면 구글링하실 일이 많으실텐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이 강의는 나도코딩님 강의를 듣고 제가 보려고 정리했습니다! 시간 있으신분들은 아래 참고자료 영상 추천드립니다 ㅎㅎ.

 

<참고자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