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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녁일기/리뷰 모음

[독서리뷰] 객체지향 파이썬 _ 어브 캘브/박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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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이썬, 객체지향 이 두가지를 제대로 공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우리에게 친숙한 "게임"을 매개체로 정보를 전달해줘서 남녀노소 공부하기 좋은 책입니다.

 

 

1. 예상독자  - 누가 이책을 읽으면 좋을까? 


파이썬이나 객체지향을 공부하고자하는 누구나 접하면 좋은 책이다.

 

이 책을 읽게된 이유도 파이썬이라는 쉬운 언어로 객체 지향이라는 다소 어려운 개념을 어떻게 전달할까 고민이었는데,

책에서는 이해가 매우 쉬운 "파이썬"이라는 언어로 우리에게 이미 자연스러운듯 설명하긴 힘든 "객체지향"에 대해 알려준다. 또한 그 매개체로 흥미로운 "게임"을 사용하고 있다. 

 

다만, 아예 파이썬을 모르는 사람을 위한 책은 아니며,

파이썬 표준 라이브러리의 기본 함수를 사용해본 사람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2. 책의 장점 -  책을 읽으며, 나는 3가지 포인트가 좋았다. 


1️⃣  예제가 풍성해서 좋았다. 이론적인 것만 배우는 것이 아니라, 바로 상황이 주어지고 해당코드를 사용해보고 결과를 볼 수 있다.
2️⃣ 테스트 코드 작성, 예외나 오류 처리하는 방법과 같이 실무에서 사용되던 방법들을 자세히 설명해준다. 
3️⃣ 무엇보다 의미없이 알려주는 것이 없이, 게임과 사례를 기반으로 step by step으로 필요에 따른 기능을 소개해줘서 흐름대로 공부할 수 있어서 재밌게 공부할 수 있다.

 

 

3. 책의 도입부 - 예제로 시작하는 책이다.


 

우선 첫장(1장)부터 제목이 "에제로 알아보는 절차적 파이썬"이었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이론을 쭉 알려주는 책보다는 이론 한페이지 소개한후 바로 "카드게임" 예시로 코드를 짜본다.

우선적으로 코드를 짜보고, 후에 재사용가능한 코드는 무엇인지 코멘트를 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후에도 "은행계좌 시뮬레이션" 예시를 살펴보고, 클래스 구현 기초부터 예시와 코드를 기반으로 책이 진행된다.

 

 

4. 책의 중심내용 - 파이게임을 통해 객체지향을 학습할 수 있다.


 

파이썬으로 게임을 만들 수 있는 '파이게임'으로 "튕기는 공 화면 보호기" 등 게임을 만들어보며

버튼이나 소리재생, 도형그리기와 같은 기능들을 살펴볼 수 있다.

 

이후엔 함수로 캡슐화해보는 것과 객체를 통한 캡슐화를 배우고, 실제 사례를 기반으로 캡슐화하는 것까지 살펴본다.

그 외에도 다형성과 상속, 메모리 관리까지 자세한 개념들까지 학습하게된다. 

 

최종적으로 배운 내용들을 기반으로 완전한 게임을 만들어보고 마무리하게 된다.

찐마지막에는 디자인패턴에 대해서도 짧게 나와있다.

혹시 디자인 패턴에 대해서 공부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아래 책을 추천드린다.
(자바로 예시가 있지만 파이썬으로 변경해가시면서 연습하시면 공부가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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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총평 -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코드기반 책이다.


전체적으로 책이 친절하고 재밌되, 파이썬을 입문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책은 아니다. 다만 파이썬을 조금이라도 써본 분들은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책이라 생각들었다. 평소 이론보다는 실습과 코드짜면서 공부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강추하고 싶다.

 

내용과 코드 구성이 알차고, 흐름이 교과서의 공부흐름보다는

실습강의식으로 필요에 따라 다음내용이 많아서 흥미롭게 읽어볼 수 있었다.

 

 

혹시 책에 대해 관심이 있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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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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